Gregg T. Alf



Gregg3

1957년 1월 30일, 로스 엔젤레스의 예술가 가정에서 태어난 Gregg Alf는 오늘날 정상의 바이올린 제작자 중 한명으로 여겨진다. 음악에 이끌려 오려서 바이올린을 배웠고, 1975년 첫 바이올린을 제작했다.


19세에, 이탈리아의 크레모나로 가서 8년 이상 머무르면서, 크레모나 국제 바이올린 제작학교를 졸업하였고, 그의 작품은 점차 명성을 얻어갔다. 1984년에 미국으로 돌아와서, 그의 친구 Joseph Curtin과 Curtin & Alf 바이올린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이 협력관계는 오늘날 미시건의 앤 아버의 ALF Studio로 성장했다.


Gregg의 작품은 국제 대회와 전시회에서 각종 수상과 금상 및, 1982년 미국 바이올린 협회의 'Hors Concours''라는 가장 명예로운 칭호를 포함하여, 최고의 영예를 누렸다. 그의 독창적인 스타일은 그의 공방을 거쳐간 진귀한 악기들을 연구하면서 그 악기를 소유한 연주자들과의 세심하고도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진화했다. 그의 복제악기에 표현된 이탈리아의 전통을 존중하면서도, 그렉은 바이올린 제작의 음향적 기반을 더 잘 이해하고, 앞으로 더욱 발전된 악기를 제작하도록 과학과 혁신을 또한 고려했다. 그는 새 악기를 옹호하여 현대악기가 새로운 세대의 연주자들의 요구에 다가가도록 공헌했다.


Gregg1알프 바이올린은2001년 발매된 Ricci의 "The Legacy of Cremona"와 같은 새로운 음반, 오늘날 최정상의 연주자들의 콘서트, 그리고  현재 정상급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꾸준히 무대에 오르고 있다. 그렉의 고객에는 Ruggiero Ricci, Elmar Oliveira 와 Berlin, London, Los Angeles and Netherlands Philharmonic Orchestras, the Symphony Orchestras of Baltimore, Chicago, Cleveland, Detroit, Orlando, Phoenix, Puerto Rico, Salt Lake City, San Francisco, Seattle, Spokane, Toledo, Toronto를 비롯하여 the Academy of St. Martin-in-the-Fields, the Berlin Staatskapelle, the Camerata Musica, the Deutsch-Kammer-Orchestra, the National Symphony Orchestra, 그리고 the New York Met의 단원들이 포함된다.


바이올린 제작자로서, 그렉은 그의 기술을 공유하는데 특별히도 개방적이다. 과거 수년간 그는 Juilliard School에서부터 USC,  the American String Teachers Association이 주최하는 세계적인 여름 워크숍에 이르는 미국 전역의 교육기관의 초청 연자로 참석했다. 그는 1996년부터 오벨린 대학 여름 바이올린 제작 워크숍의 교수진으로 활동해왔고,  Journal of the Catgut Acoustical Society의 바이올린 제작 에디터였다. 그는 바이올린 분야의 전문가 협회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으며, Violin Society of America, the American Federation of Violin and Bow Makers, 그리고 the Entente Internationale des Luthiers et Archetiers d’Art의 회원이다.


그렉은 또한 바이올린 제작의 스승으로 존경받으며, 그의 학생 중 다수는 스스로 뛰어난 경력을 쌓아가고 있다. 그렉은 2002년과 2006년 VSA의 바이올린 제작 대회에서 workmanship 심사위원으로 활동했고, 오늘날 바이올린 제작 학교의 교실에서부터 Cunard의 호화 유람선"Q.E.II"에 이르는 다양한 장소에 꾸준히 등장하고 있다.


GreggAmiata Summit의 설립자이자 예술감독으로, Gregg은 바이올린 제작 동료들 사이의 개방적인 기류를 촉진하고, 과거를 존중하는 동시에, 미래를 내다보는 새롭고 독창적인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 바이올린 제작의 진정한 발전이라고 믿는다. 그렉은 2004년 이탈리아의 투스카니에서 Amiata Summit을 개최했으며 정상급의 바이올린 제작자들과 현악 연주자들이 만나서 미래의 바이올린 제작에 있어 혁신과 진보를 논의했다.


작업대에 없을 때에, Gregg은 스쿠바 다이빙을 하고 있거나, 이탈리안 요리를 하거나, 명상과 요가를 수련하거나, 또는 아내인 Anna, 두 어린 자녀인 Leo와 Amiata, 그리고 좋은 친구들과 함께 그저 삶을 즐기고 있을 것이다.